사회보장정보원-SK플래닛, 국민행복 위해 손 맞잡았다
사회보장정보원-SK플래닛, 국민행복 위해 손 맞잡았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09.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서비스 제공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회보장정보원이 SK플래닛과 손잡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채널을 확대하기로 했다.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이 17일 SK플래닛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정보원은 사회보장정보 서비스로 국민행복에 기여하는 ‘지능형 사회보장정보 플랫폼 중심기관’으로 대한민국 대표복지포털인 ‘복지로’ 운영을 통해 다양한 복지제도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은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 국내 최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공 및 소상공인 대상으로도 서비스 제휴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ICT기술을 활용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과 출산율 제고 환경조성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상호협력 할 계획이다.

특히 정보원은 SK플래닛의 ‘시럽 월렛’에 ‘복지로’ 브랜드카드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복지제도 정보와 복지서비스 제공 후원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 등 사회적 책임 경영 추진 출산·육아 관련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등 사회보장 정보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국민행복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민관협력의 선도적 사례가 되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이루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K플래닛 이인찬 사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시럽 월렛이 대국민 소통채널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