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한방병원, 암환자 위한 이시형 박사 특강 진행
장덕한방병원, 암환자 위한 이시형 박사 특강 진행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09.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덕한방병원은 매달 암 환자들을 위해 자문의사로 활동 중인 이시형 박사의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이번 달의 주제는 ‘둔하게 삽시다’로 행복하고 건강하게 암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펼쳐졌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14일 본원 자문의사로 활동 중인 이시형 박사와 함께하는 특강 시리즈 ‘면역이 암(癌)을 이긴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 정신의학계 권위자로 손꼽히는 이시형 박사는 이번 특강에서 ‘둔하게 삽시다’라는 주제로 예민하고 과민한 현대사회에서 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암을 이겨내는 법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이시형 박사는 “고통스러운 암과의 사투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내재된 치유능력인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특히 세로토닌과 옥시토신이 활발하게 분비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시형 박사는 면역력 증진을 위해 우리가 기울여야하는 노력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매달 이시형 박사의 특강을 시리즈로 진행 중이다. 해당 특강은 암 환자와 보호자라면 누구나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암 환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면역암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의사와 한의사로 구성된 통합의학팀이 환자의 상태를 세심하게 고려해 1:1 맞춤치료를 제공한다.

더불어  암 환자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자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근력·순환 운동, 음악치료, 웃음치료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