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 라이프 밸런서
[헬스신간] 라이프 밸런서
  • 백영민 기자·이은혜 인턴기자
  • 승인 2018.03.2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밸런서/김진우 지음/라온북/280쪽/1만4000원

스트레스과잉시대다. 10대 고등학생부터 퇴직을 앞둔 50대까지 각자 나이에 맞는 영양제를 입에 달고 살 정도다.

하지만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 정말 지친 몸에 해답이 될 수 있을까? 아니면 매일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한다고 건강해질 수 있을까? 

저자 김진우는 이 책을 통해 현대인의 ‘라이프밸런스’를 자세히 살펴본다. 몸에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할 것이 아니라 입고, 먹고, 자고, 일하고, 운동하는 모든 생활패턴을 제대로 관리해야만 건강하고 활기찬 삶이 가능하다는 것.

배우 김희선이 좋은 예다. 출산 후에도 멋진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배우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는 최근 한 방송에서 ‘한 번도 피트니스센터에 등록해 운동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대신 식이조절, 생활습관유지, 일과 휴식의 병행 등을 통해 활기찬 라이프밸런스를 유지한다는 것. 김희선에게 필요한 것은 트레이너가 아닌 생활전반을 관리해줄 ‘라이프밸런스 디자이너’가 아니었을까? 

저자는 운동을 해야 하는 근본적 이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컨디셔닝’ 개념, 목표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동력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유이, 박보영, 2PM 등 스타들의 라이프밸런스 관리경험은 저자가 보여주는 좋은 예시다. 독자들은 그가 하나하나 조언하듯 써내려간 일, 건강, 생활균형 노하우를 통해 보다 에너제틱한 일상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