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국제병원, 인천 남부지역 응급의료 힘 보탠다
나사렛국제병원, 인천 남부지역 응급의료 힘 보탠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8.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번째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승격
나사렛국제병원이 23일 지역응급의료센터를 개소, 앞으로 인천 남부지역 응급의료에 힘을 보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나사렛국제병원이 인천의 7번째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승격하며 인천 남부지역 응급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됐다.

나사렛국제병원은 23일 박판순 인천시청 보건복지국장, 이광래 인천시 의사회장, 양혁준 대한응급의학회 이사장(가천대 길병원 응급센터장)을 비롯해 제갈원영 인천시의회의장, 이인자 연수구의회의장, 정창일, 공병건 인천시의원, 안승익 인하대학교 진료부원장, 이정림 인천백병원 이사장, 노순호 연수구 보건소장 등 의료계 및 지역사회 주요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나사렛국제병원 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응급의학전문의가 상주하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24시간 열감시 장비 및 음압격리실을 운영한다. 또 응급실 전 구역을 감염관리응급구역, 준응급구역, 비응급구역, 관찰 및 격리구역으로 구분하는 등 체계적인 응급진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천시청 박판순 보건복지국장은 “인천시 남부지역을 책임질 지역응급의료센터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나사렛국제병원 이강일 이사장은 “송도 국제도시와 연수구의 성장에 따라 지역 응급의료센터의 필요성은 계속 증대해왔다”며 “최적의 응급의료를 제공함은 물론 중증질환 진료팀 강화와 지역 119구급대와 연계한 응급진료 지원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지역거점 병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