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질환, 미리미리 예방이 최선”
“잇몸질환, 미리미리 예방이 최선”
  • 이의갑 기자 (medigab@k-health.com)
  • 승인 2017.02.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잇몸가그린 검가드’, 잇몸질환원인균 99.9% 살균

100세 시대를 맞아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못하는 경우 영양소섭취에도 문제가 생기지만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하면서 위장장애까지 감수해야하기 때문이다. 특히 치아수명을 결정짓는 잇몸관리는 더 이상 말할 나위 없을 만큼 중요한 일이 됐다.

2015년 다빈도질병조사결과 급성기관지염에 이어 잇몸질환이 2위에 올랐고 모든 연령대에서 골고루 나타났다. 흔히 잇몸질환은 흔히 중장년층의 병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최근 발병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또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영양조사(2012년~2014년) 결과 30대 치주질환유병률은 남자 13.1%에서 20.5%로, 여자 8.4%에서 12.7%로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했다.

잇몸은 우리가 음식을 씹을 때 이가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는 치은, 치주인대, 치주골 등으로 구성된다. 잇몸질환은 이들 조직에 생기는 병으로 흡연, 호르몬, 치열불량, 가족력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근본원인은 구강 내 세균이다.

치아표면에 형성된 세균막인 치태는 계속 쌓이면서 딱딱한 치석으로 변하고 이때 세균이 급속도로 번식해 염증을 유발한다. 잇몸에만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과 잇몸 뼈까지 염증이 진행된 치주염이 대표적으로 붓기와 출혈, 시린이, 치아 흔들림과 심한 구취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

치은염은 치아와 잇몸이 맞닿는 부위에서 염증이 시작되며 잇몸이 검붉게 변하고 피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치주염에 비해서는 가벼운 질병이지만 방치하면 치조골에까지 염증이 퍼져 최악의 경우 치아를 뽑아야할 수도 있다.

  동아제약 잇몸가그린 검가드 750ml&380ml

동아제약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잇몸질환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잇몸가그린 검가드의 주성분은 잇몸질환과 충치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글리시리진산이칼륨(과 잇몸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판테놀이다. 살균력평가 연구결과 잇몸질환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과 충치원인균인 뮤탄스균에 대해 99.9% 살균효과가 입증됐다. 또 6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치은염과 치주염예방 및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사용방법은 하루 3번 정도 식사 후 양치질과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적당량(약 10~15ml)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어낸 후 마사지하듯이 잇몸에 칫솔질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잇몸은 신체기관 중 가장 재생이 느려 손상되면 회복과 치료에 어려움이 많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며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잇몸질환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99.9% 살균해 잇몸질환예방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